이것 저것

[스크랩] [꿀팁] 집에서 쉬운 스테이크 굽는 법!!!!!!!!!!!!!

나비넥타이 2014. 6. 11. 23:55






일단 제가 쓴 고기는 코스트코에서 스테이크용으로 썰어서 파는

호주산 설도입니다.


코스트코 회원이시면 여기 가시면 채끝 안심 등심 부채살 스테이크용으로 잘라서 팩으로 파니까

여기이용하시면 되구요

아니라면 정육점이나 이마트 가셔서 스테이크용으로 3cm 두께로 고기 썰어달라고 하세요

고기는 등심이나 안심 채끝살이 맛있습니다... 만 비싸요 ㅠㅠ


제가 해먹는건 소스 없이 소금 후추만 해서 먹어서 별도 소스 레시피는 없구요 -.-



고기 사다가 바로 해드셔도 되는데.. 

2~3일정도 냉장고에 랩이나 비닐씌워서 숙성하시면 더 좋습니다


고기 굽기 전에 상온에 2~3시간정도 두셔서 고기의 찬 기운을 좀 빼주셔야

고기 안이 차갑지 않습니다. 

냉장고에서 바로 빼서 구우시면 고기 겉만 익고 안에는 차가운 맛없는 스테이크 되요 ㄷㄷㄷ




굽기 30분정도 전에 소금 후추로 겉면에 솔솔 뿌려주세요.

시중에서 파는 허브솔트 쓰셔도 됩니다... 제가 쓰고 있습니다 -.-


30분정도 그대로 두셔서 재웠다가, 

집에서 쓰시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뜨겁게 달구세요. 살짝 연기가 올라올 정도로




그 다음에 고기 투척!! 하셔서 뒤집지 말고 2분정도 굽습니다.

2분정도 구우시고 뒤집어서 3분정도 더 구우신 다음에 후라이팬에서 꺼내셔서







은박지에 구운 고기를 가볍게 말아주시고 5분정도 그대로 두세요. 


5분정도 있다가 은박지 풀어서 구운 고기 접시에 담고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_ _)

고기 두께나 상태에 따라서 굽는 시간 조절 하셔야 됩니다.





제가 알려드린건 미디엄 레어 이고.. 

좀 더 익히시려면 앞 뒤로 30초~1분 정도 더 두시거나 

약불로 바꿔서 뚜겅덮고 3~4분정도 더 두시면 됩니다.
(중간중간에 뚜껑 한번씩 열어서 안에 수증기 빼주시구요)


장황하게 썼는데.. 막상해보면 정말 쉬워요. 계란 후라이 수준임 ㄷㄷ


그리고 , 제가 굽는 방식이 정석도 아니고 왕도도 아닙니다.

제가 굽는 방식보다 더 맛있게 하는 방법도 많고,

고기 굽는 시간도 제가 알려드린건 대략적인거지.. 

몇번 시행착오 겪으면서 구워보셔야 될꺼에요 ㄷ


스테이크는 고기 질이 매우 중요하니까, 좋은 고기 사다가 맛나게 드세요 (_ _)






-

원본 : SLR클럽 '떡구님' 


출처 :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글쓴이 : TOEIC 990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