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ketball

[스크랩] 특이한 폼으로 자유투 던지는 선수들 모음

나비넥타이 2017. 2. 23. 18:08





NBA에서 역사상 가장 특이한(원문 제목은 어글리로 되어있지만;;) 혹은 기괴한 슛폼으로 자유투를 던지는 선수들 모음입니다

재미있는건, 리그를 주름잡았던 레전드들... 채임벌린, 샤킬오닐 등도 있네요

특히, 선수들별로 살펴보면 리그의 전설 중 한명인 릭베리가 가장 눈에 띄네요

에라 모르겠다하고 던지는 거 같은데 성공률은 89%로 90%육박. 이 수치면 안정적인 폼으로 던지는 선수들보다 더 나은 수준이네요

그리고 돈넬슨 감독도 선수시절 자유투 폼이 굉장히 특이했네요. 오락실 농구하듯이 던지는 ㅋㅋ(물론 성공률은 76%로 준수한편)

뒤를이어 로니브루어는 던지기 이전에 다시 한 번 동작을 취하는 경우가 많아 타 선수들이 바이얼레이션 많이 범했을 듯 합니다 ㅋㅋ

샤킬오닐 전담 수비수로 이름을 알렸던 크리스 더들리도 자유투 만큼은 오닐 라이벌이네요. 오히려 49%의 성공률로 오닐만도 못한



재미있는건, 슛폼이 안정적이지 못하고 특이하다보니 50%를 웃도는 형편없는 성공률을 가진 선수들도 많지만 70%대로 그나마 폼에 비해서는 비교적 준수한(?) 선수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성공률이 낮고 슛 폼이 안좋은 선수들 중 교정을 시도한 선수들도 여럿 있는데요(대표적인 예가 샤킬오닐)

그럼에도 불구하고 슛폼을 안정적으로 못 바꾸고, 성공률 상승에 별 다른 재미를 못 본 것 보면 자유투 역시 노력 이외에 재능도 따라줘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여러분은 누구 폼이 가장 인상적이십니까?
출처 : I Love NBA
글쓴이 : Go Warriors 원글보기
메모 :